황제다이어트란

황제다이어트란, 말 그대로 황제같이 호화롭고(?) 배부르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 입니다.

한때 꿈의 다이어트로 불리웠던 다이어트입니다. 왜 이렇게 불리냐면 바로 소고기만 먹으며 살을 빼는 것 이죠. 이 다이어트는 1972년 미국 의사 애킨스가 저술한 다이어트의 혁명에 개제된 다이어트 법 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1. 연예인다이어트 식단
  2. 간헐적 다이어트방법
  3. 덴마크 다이어트방법
  4. 연예인 다이어트방법
  5. 원푸드 다이어트방법
  6. 저탄고지 다이어트방법
  7. 황제다이어트 방법
  8.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지침 10가지

황제다이어트 원리는 저탄수화물,고단백질섭취 입니다.

 
비만의 원인인 탄수화물을 섭취하지않는 대신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를 섭취하는것 입니다.
 
단백질은 체내 지방으로 되지 않고 포만감과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것 입니다.

황제다이어트 방법

황제다이어트의 가장 큰 핵심은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섭취 입니다.

따라서 밥,감자,옥수수 등 탄수화물을 함유한 식품은 섭취하지 않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고기를 곁들여 드시면 됩니다.

고기가 물리시다면 생선이라던지 닭가슴살,계란 등 탄수화물은 거의 없으면서도 단백질이 듬뿍 함유된 음식을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기를 드실때에는 고기를 양념에 조리하지 않고 드십니다.

여러 첨가물들이 들어가면 단백질 외에 열량이 첨부되기 때문이죠.

식후 식전에는 물을 많이 먹어두며 식후엔 디저트를 먹도록 합니다.

토마토 같이 칼로리가 낮은 과일로 포만감을 길게 유지시킨 후에 녹차나 홍차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황제다이어트 식단

 아침 :  토마토 주스1잔 + 닭가슴살 + 오이 1개
 점심 :  쇠고기 등심 + 상추or 깻잎 + 된장
 저녁 :  쇠고기 안심 + 상추or 깻잎 + 된장 + 마늘,양파

무염분으로 섭취하기 때문에 국물이나 찌개를 드시는것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기름과 소금을 섞어 기름장에 찍어드시는것 또한 피하십니다.

시간이 날때마다 팔굽혀펴기라던지 윗몸일으키기 등 틈틈이 근력운동을 하시면서 근육량을 늘리시는게 좋습니다.

황제다이어트 부작용(문제점)

황제다이어트는 앞서 말했다 싶이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이용한 다이어트로, 고단백질을 섭취하여 근육량을 늘이면서 살을 빼는 방법이지만 고기를 많이 먹으면 모두 아시다시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심장관련질환,뇌졸증관련 질병 발생확률이 높아집니다.


게다가 탄수화물 부족현상으로 짜증이 나기도 하고, 지방세포를 에너지원으로 전환을 할 때에는 독성물질중 하나인 케톤이 생성되는데 체내의 수분과 칼슘,칼륨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탄수화물은 소량으로 섭취하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 함으로써 포만감을 늘려 폭식을 막으며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