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서비스란?

웹사이트에서 정보주체의 어떤 개인정보를 수집했는지 열람 또는 해당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파기 등 처리 대행

개인정보 수정 및 수정 홈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글

서비스 이용절차

1.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 열람/정정 등’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하단의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본인확인)가 진행됩니다.
스텝1

2. 본인확인

  • 본인명의로 발급·가입된 ①디지털 원패스, ②공동인증서, ③아이핀, ④휴대폰, ⑤신용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확인 절차 후 실명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확인 및 조회가능 범위현황 실명인증

3.서비스 및 대상 선택

  •  열람·처리정지 신청 : 검색창에 사업자명 또는 웹사이트URL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대상 리스트가 표출되며 선택 후 선택 리스트로 이동시킵니다.
  •  정정·삭제 신청 : 열람 신청한 대상 중 완료된 건에 한하여 정정·삭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사항 있을 시에만 활성화 됨)
스텝3

4.서비스이용 및 권리 위임 동의

  • 개인정보 열람 등의 업무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위임하여 처리하기 위한 ‘서비스이용 및 권리위임 동의’ 절차로 자세한 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동의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가 진행됩니다. (권리위임 시 ①이메일 주소, ②휴대 전화번호 를 정확하게 입력)
스텝4

5.내용 확인 및 서비스 신청

  • 신청 내용을 확인하시고 수정이 필요할 경우 ‘리스트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전단계로 이동합니다.
  • 신청내용 확인에 이상이 없다면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최종적으로 신청합니다. (이후 ‘신청 현황 확인’ 메뉴에서 확인 가능)
스텝5

개인정보 수정 및 수정 홈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