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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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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사이트에서 수수료를 내지 않고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초)본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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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자 명의의 주민등록표가 필요하다면?

사망한 분의 주민등록표(말소자 초본)는 온라인 또는 무인발급기로 발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 준비물을 구비하여 근처 주민센터를 방문해주세요.

  • 신청자 신분증
  • 사망자 주민등록번호 (모르는 경우 제적등본을 발급하여 확인) 
  • 발급 수수료 400 원

2. 메인 화면에서 [주민등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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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출력 가능한 프린터인지 확인합니다.

2019년 3월 현재 정부24 사이트에서 민원발급이 불가능한 프린터는 총 26종입니다. 아래 화면을 따라 PC에 연결된 프린터가 출력 가능한 프린터인지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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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른쪽 메뉴의 [발급프린터목록]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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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급불가 프린터 목록을 확인합니다.

4.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발급 가능한 프린터라면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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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로그인 또는 비회원신청을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세요. 회원가입을 하거나 비회원으로 신청하더라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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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그인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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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회원 공인인증서 안내

6. [등본] 또는 [초본] 탭을 클릭하고 신청 내용을 선택합니다.

①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탭을 클릭하고 아래 화면에서 ② 발급할 내용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전체 공개로 선택해주세요. 선택을 마쳤다면 ③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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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을 클릭하면 민원신청 내역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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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인쇄하기]를 클릭하면 서류가 발급됩니다.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민원서류 발급창이 뜹니다.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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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를 선택하고 ② 인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쇄가 완료되면 신청 내역이 발급완료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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